인낚회원 여러분, 새해인사 드립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도보낚시와 해루질을 즐기는 솔머리입니다. 엊그제부터 바닷물이 많이 빠지는 사리물때라 사흘 동안 겨울 바다에 다녀왔습니다.

고향 앞 바다에 있는 갯벌체험장입니다. 봄부터 한 겨울까지 바지락 조개와 굴, 박하지, 소라, 바다고둥 등 많은 것을 내주고 있습니다.

'17년 1월 12일, 물때/6물, 간조시각/09:21, 해수면/6
첫날 조과입니다. 바닷물이 많이 빠지지 않아서 주꾸미 4 마리와 피조개 3개, 바다고둥 한 줌 정도 잡았습니다.

'17년 1월 13일, 물때/7물, 간조시각/10:10, 해수면/-11
둘째날 조과입니다. 두 시간 동안 잡은 조과입니다. 주꾸미 7마리, 피조개 8개, 바다고둥에 세모가사리 약간,

지난달까지만 해도 해루질 나가면 한 물때에 소라도 제법 잡고 주꾸미도 40여 마리 넘게 잡았는데 이번 사리물때에는 바닷물이 생각만큼 많이 빠지지 않아서 얼마 잡지 못했습니다. 주꾸미는 다이어트와 피로회복, 뇌신경기능 활성화에 좋다고 합니다.

어제 해루질하고 나오는 길에 갯바위에서 뜯은 세모가사리입니다. 세모가사리는 삶아서 무쳐 먹고 국으로 끓여 먹기도 합니다. 세모가시리는 철분과 미네랄, 요오드 등 영양분도 풍부하고 '후노란' 성분은 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금년 겨울 세모가시리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길......ㅎㅎ

오늘 홍원항 인근 동부섬에서 채취한 모자반입니다. 모자반은 바로 삶아서 무쳐 먹기도 하고 염장을 하여 저장해 두면 겨우내 반찬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모자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씨놀' 성분이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만성염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볼수록 기분이 흐뭇해지는 해품장입니다. 해품장을 아파트 거실에 놓았는데 멋진 인테리어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제가 새벽마다(겨울철에는 주로 낮에 운동) 달리기를 하고 걷기도 하는 하천 수로길입니다.
인낚회원 여러분, 겨울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겨울철 건강 유의하시고 언제나 즐낚 안낚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