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서야 글을 봅니다~ 코스모스 밭에서 찍은 두분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워요.
평소에 궁금한게 있었는데요. 낚시업을 하셔서 그런데 혹시 토요낚시는 낚시점 상호인지요 ^^; 선상도 아닌 갯바위에서 저런 대방어를 낚으시다니 장난이 아닙니다.
정말 선 굵은 낚시를 펼치시네요~ 저도 제주도에 머무르며 나름 계획한 곳이 있는데
꼭 가서 낚시해야 할 곳이지요. 관탈도 마당여, 형제섬 넙덕여, 지귀도, 마라도, 추자 절명여
이 다섯군데이고 그 중 한곳은 엊그제 다녀왔습니다.
그 사이사이엔 단타성 안타로 생활낚시 및 부담없는 갯바위 출조를 하고요~
아무튼 사모님과 함께 오래오래 멋진 동출 이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은 아내와 둘이만 출조하는 상호 입니다.
예전에 개인아이디는 추자꼬록이었읍니다.
옛날 추자꾼이면 다아는 아이디였읍니다.^^:::
아주오래전부터 토요낚시로 등록되어 있어서
아직 그냥 쓰고 있읍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가지 건의 드릴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일본어에서는 잿방어- 간파치, 방어-부리, 부시리-히라사마 라고 부릅니다. 근데 순수한 우리말이 있는데 일본어를 써야 할까요? 저도 아버지에게 낚시를 배워 처음엔 일본어 인줄도 모르고 썼지만, 지금은 우리말로 부르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일본 말 보다는 우리 말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그냥 지나가다 쓴 글이니 한번 읽어서 그렇구나 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글쓴님이 기분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낚시한 낚시 하세요!
P.S 참돔을 아까다이라고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건 어느 나라말도 아닙니다. 참돔-마다이 입니다.
벵에돔을 구로다이라고 하시는 것도 없는 말 입니다. 벵에돔-메지나, 감성돔-쿠로다이(치누) 입니다. 참고하시면 될듯..







